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천송도에서

728x90


송도 아들네 집에 왔다
엊그제  손자하굣길에 손자를
픽업해서 아파트에 들어서는데
손자가
할머니, 우리 아파트 벚꽃
엄청 폈어요!
우리 벚꽃구경 할까요?

그날은  아들의 급한 부탁을
들어주느라 벚꽃 구경을 못했다.



다음 날 손자 등교 시키고
집안 치우고 있는데
아들한테서 전화가 왔다.
엄마,  뭐 하고 계세요?

집안 치우고 있다고 했더니


우리 아파트에 벚꽃이
엄청 폈어요.
꽃구경 한번 해보세요.
한다.
내가 심심할까봐서 하는
말인가보다



안 그래도 청소 마치고
나가볼려고 했는데...
아들 전화를 받고
나가보니
정말 아파트 단지가 온통
벚꽃으로 화사하다




멀리서 보니 잔디가
보랏빛이다.
뭐지? 하고
다가가 보니 제비꽃이었다



제비꽃이 이렇게 많이
피어 있는 건
처음 보았다











아직 목련이 피어 있네...






오늘 우린 모두 사전투표를
했으니 오늘 뭐 할까
손자가 공원에 가고 싶어 해서
급하게 유부초밥 싸서 공원으로
소풍 나갔다



송도 글로벌파크


글로벌 파크를 한 바퀴
돌아본다





송도글로벌파크



공원에 텐트를 친 사람들이
많았다.
글로벌 파크를 한 바퀴 돌고
육교를 건너 송도누리 파크로
넘어가 본다


송도누리공원


누리공원 작은도서관






"내가 돈은 못 빌려줘도
책은 빌려줄 수는 있다"라고
쓰여 있다










송도누리파크는 한국적 정서를
살린 공원이었다.


시흥 프레미엄 아울렛

공원 소풍 끝내고
시흥 프레미엄아울렛을
갔는데 차와 사람이 너무
많아 한 바퀴 둘러보고 그냥 나왔다
집에 오면서 아들은
벚꽃이 보이기만 하면
감탄을 한다.
내가
"너 벚꽃 좋아하니?"
물었더니 좋아한다면서
자기는 그런 자연풍경
보는 걸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보면 힐링이 돼서
일부러 찾아다닌다고 한다.
며느리가 아들 말에
동조하면서
"오빠가 어머니 닮은 거 같아요"
오~그렇구나
우리 아들 취향을 이제사
알았네...
딸은 남편을 닮아서 꽃이나
자연경관에 아무 감흥을
못 느끼는데
아들은 내 취향이라니
반가웠다.
아들이 고등학교 졸업 하고는
집을 떠나서  집에는
일 년에 몇 번 밖에 안  왔으니
그동안 아들 취향도 모른 채
살아왔다.
내 자식인데도 뭘 좋아하는지
모르고 살았다니...
우린 남편이 나가는걸
안 좋아하니 사실 가족여행이라는
것도 별로 해본 적이 없었다.
근데 아들이 중학생 때
제주도 여행 간 적이 있었는데
그땐 풍경은 감상 안 하고
귀에 마이마이 꽂고
음악만 듣고 있었는데...
살아오면서 취향이
바뀌었나 보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구슬붕이꽃을 볼겸 겸사겸사...  (41) 2024.04.17
2022년 4월의 추억  (16) 2024.04.11
🌸 잔치  (30) 2024.04.07
충주에서 한나절  (0) 2024.04.06
꽃길에서  (26) 2024.04.04